본문 바로가기

Computer Engineering/Security

금융보안캠프 2기 발표 준비


내가 맡은 부분은 사파리 , 파이어폭스

대상 은행은 농협,기업,KB,신한

먼저 파이어폭스 상에서 알아본 결과 https://u.wooribank.com/ (우리은행) 을 제외하고는 작동하는 곳이 없는 것 같네요.

우리은행의 경우 오픈뱅킹이라는 이름으로 모든 웹브라우져와 OS 에서 인터넷 뱅킹이 작동가능한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 국민은행의 경우 -

제가 원래 국민은행을 이용하고 있어서 해당은행의 인터넷 뱅킹을 안드로이드 폰에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64bit , 맥에서의 파폭, 리눅스에서의 크롬은 추후 지원 가능이라고 표시가 되어있고 나머지 운영체제와 브라우저 환경에서는 지원가능하다고 합니다.

- 농협의 경우 -

사용하고 있지는 않지만 마켓을 검색해본 결과 인터넷뱅킹이 되긴 하지만 이용자들이 버벅거린다. 어떤 기기에서는 작동이 안된다 하는 불만을 갖고 있었습니다. 농협의 인터넷 뱅킹의 경우에는 일단 웹에서도 모바일페이지 모양으로 나오네요. 모바일 페이지로 만든 이유는 스마트폰에서도 이용가능하게 하려는 의도로 생각되네요. 

그리고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려고 보니까 IE 계열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신한은행의 경우 -

안드로이드 마켓에는 올라와 있지 않고 T 스토어나 , 올레마켓을 통해 다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뱅킹은 IE 계열에서만 사용 가능하네요. Mac 유저들이 많이 증가한 만큼 Mac 유저들을 위해서 따로 설치가능 한 파일을 웹상에 올려놓았네요.

- 기업은행의 경우 -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해당 애플리케이션이 존재하네요. 하지만 웹을 이용해서 들어가면 IE 계열을 제외한 나머지 경우에는 접속이 안됩니다. 물론 다른 OS 에서도 접속이 안되네요.

   안드로이드 사파리  파폭 
 우리  o  o  o
 신한  o  o  x
 KB  o  o  △ (Mac 에서의 파폭x)
 농협  o  x  x
 기업  o  x  x



 

'Computer Engineering > Secur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ESPC3] Web Secuity 0x09  (0) 2012.01.30
[WebScrab]WebScarab Getting Started - OWASP  (0) 2012.01.14
[퍼옴]2011년 주요 보안 이슈 정리 및 2012년 보안 이슈 전망  (0) 2011.12.12
[ESPC]0x01  (0) 2011.11.14
[ESPC]0x00  (0) 2011.11.14